석문호흡

수행도담

2. 오바마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당선의 의미3

글쓴이: 도담지기



석문사상 증보2판


2. 오바마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 당선의 의미3

그렇다면 트럼프의 당선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트럼프의 당선 또한 오바마와 같이 새로움의 시작이지만 이것은 미국의 끝을 알리는 새로움이다. 즉 오바마 이후의 미국은 태공십승 1차이자 후천십승 1차인 지십승의 지십승역사 관점에서 선천을 결 짓고 후천으로 넘어가는 흐름과 형국 속에서 본격적인 정리의 시대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러한 시운에 부합하여 당선된 존재가 도널드 트럼프다.

지상 현실의 가치관과 관점에서 보면 트럼프의 제45대 대통령 당선은 선천시대 후반에 지구를 주도했던 240년 미국의 역사에 있어 최초로 정당 정치인이 아닌 정치의 아웃사이더가 선출된 경우다. 트럼프 또한 미국인의 새로운 바람으로 탄생한 대통령이지만, 이번 바람의 기저에는 미국의 어두움이 내재해 있다. 이상적 가치를 내걸고 패권주의를 형성했던 선천시대의 미국에 대한 향수는 가득하지만 그렇게 될 수 없다는 지상 현실적 흐름과 형국 앞에서 깊은 심저의 인간적 욕구를 드러낸 결과인 것이다.

결과적으로 보면 트럼프의 당선은 태공십승 1차이자 후천십승 1차인 지십승의 지십승역사 관점에서 선천을 결 짓고 후천으로 넘어가기 위해 현실적·구체적·실질적인 사안과 상황, 환경과 여건, 흐름과 형국을 조성하고 형성하고 만들고자 하는 천상 신명계의 신성의지와 현실에 대한 불안, 두려움, 공포, 집착과 욕심으로 인한 분노로 가득한 미국인들의 인간의지개체의지|자유의지가 호환·파동·공명되어 일어난 산물이다. 따라서 이를 통해 전 지구에 전달된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로 표현할 수 있다.

첫째, 트럼프의 당선으로 선천시대 후반을 주도한 선천 최강국 미국과 미국인의 내재된 민낯이 드러났다. 미국인 자신과 인류가 이러한 민낯을 직접 목도하게 함으로써 지구 인류 전체의 민낯을 직시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둘째, 트럼프의 당선으로 선천 최강국 미국과 미국이 주도하는 지구에 불확실성이 높아졌다. 선천을 결 짓고 후천으로 넘어가기 위한 현실적·구체적·실질적 사안과 상황, 환경과 여건, 흐름과 형국이 조성되고 형성되고 만들어질 수 있도록, 미국과 미국이 주도하고 있었던 지구가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획기적이고 강력하면서도 유연한 사안과 상황, 환경과 여건 그리고 흐름과 형국에 대한 필요충분조건이 크고 깊고 넓게 갖추어지고 있는 상태였다. 또한 이와 맞물려 지십승역사를 완성하고 추수하고 결 지을 수 있도록 그에 합당한 사안과 상황, 환경과 여건, 흐름과 형국이 조성되고 형성되고 만들어져야 했기에 선천 최강국인 미국과 미국이 주도하는 지구에 불확실성을 높임으로써 지구 전체에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유연성을 크고 깊고 넓게 향상시킬 필요가 있었다. 이에 미국 대선에 투영화역사에 의한 투명화현상이 적용·실행·구현되어 트럼프가 당선된 것이다. 결국 이러한 과정과 절차로 지십승역사에 의해 지구가 새롭게 거듭날 수 있는 유연성이 크고 깊고 넓게 조성되고 형성되고 만들어짐으로써 그만큼 불확실성도 높아지게 되었다.

셋째, 트럼프의 당선으로 후천 선각문·선구문·선지문인 석문도문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진법체득한 만큼 여의무심과 함께 용기, 배짱, 당당함을 통한 호연지기를 가지고 석문도문의 본本과 정체성에 합당한 석문도문의 길을 걸어가는 마음과 마음가짐의 중요성이 부각될 수 있었다. 즉 선천 최강국이자 지구를 주도하는 미국의 제45대 대통령 선거를 통해 지상 인류가 가진 기존의 의식·인식·습관의 틀이 생존의 문제 앞에서 많이 약화되고 크게 유연해지고 있으며 지구급변과 급진적인 흐름과 형국에 의해서 심화되는 불안, 두려움, 공포심을 인정하고 극복하고 뛰어넘을 수 있는, 새로운 어떤 것을 갈망하는 마음이 크고 깊고 넓게 일어나고 있음이 드러났다. 이로써 지구 전체가 이미 석문도법, 석문사상, 석문도담, 석문호흡을 받아들일 수 있는 현실적·구체적·실질적 환경과 여건에 이르렀음이 증거·증명·검증되었다. 선천시대 후반을 주도한 선천 최강국 미국의 핵심적 상태·행위·현상들을 통해 과거의 의식·인식·습관에 얽매여서 움츠리거나 회피하거나 외면할 필요 없이 당당하게 나아가면 된다는 메시지가 하나님의 사도이자 석문사도, 천광사자 석문리더를 비롯한 석문도문의 모든 구성원에게 전달된 것이다.

결과적으로 미국인들은 오바마의 당선을 통해 미국이 표면적으로나마 지향했던 이상적 가치들을 마지막으로 모두 드러나게 하여 전 인류가 볼 수 있도록 했고, 트럼프의 당선을 통해 자신들에게 내재된 민낯을 자신 스스로 드러내어 전 인류가 이것을 직시하고 목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미국은 지십승역사를 통해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지구와 인류에게 크고 깊고 넓은 자양분을 만들어 주고 있는 것이다.

-다음 주제-
3. 모든 대립되는 것들의 부상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