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문호흡

석문호흡 Q&A

질문: 의문점 ?? 질문좀여^^

글쓴이: 만공 공개 답변완료 2013-05-11 14:34:03

먼저 답변감사드립니다^^ 다름이아니라 몸의변화에대해질문좀드릴께요^^ 도장의 여러선배도반님이나 지원장님께 물어봐도 원하는 답을 듣지못하여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수련은 이제갓 2달 좀넘어가는데 건방지게 이런질문을 올린다구 머라지마세요 ... 앞에 질문올리고 얼마지나지않아서행공후 본수련도중 사정할꺼같은 방광의통증이있은후 자연스럽구 갑자기 좌대맥쪽으로 먼가가 따뜻한열기와함께 묵직하게지나가드만 호흡만하면 좌 대맥쪽에서 뜨겁게 달아오르네요 그래서 의문이드네요 지금은 와식단계라 단전도 자리잡혓는지도(점검전) 모르고 축기도안햇는데 대맥쪽으로가나요 ?와식때에도 단전자리잡으면서 축기도돼나요 ??대맥 심법도모르고 운기할쭐도모르는데 단전에기운이차면 자연히 대맥쪽으로 흐르나요 ? 혹시대ㅁ맥도는가싶어 석문책이나 인터넷에서보니까 의식을두지마라해서 석문에만 의식두고 느낌만 느끼고있어요 ㅠ.ㅠ느낌을 안느낄려구해도 강하게 느낌이오니까 ...힘들어요.. 느낌에서 의식을두니까 전류에감전됀것같이 명문에서 독맥을타고오르네요 전 2달됀 와식단계라구요 ㅠ.ㅠ 글쓰고있는지금은 느낌상 명문도지나간것같구거혈(우대맥)?쪽에서 호흡할때마다 뜨거운열기가 나요..여기서질문여.와식에서도 (단전자리잡음과동시에 축기도돼나요)단전에 기운이차고 넘치면 맨먼저자연히 대맥쪽으로가는건석문호흡뿐인가요 (타도장은 안다녀봐서요 ..)왜대맥쪽으로부터먼저가나요 석문호흡의오묘함인가요 ??그리고 몇칠전부터 육류(돼지고기.닭고기..)등에 심한거부감이드네요 먹질못하겟네요 언제 까지이러나요 계속돼면ㅠ.ㅠ 도장에서 이리저리물어보면 다들 좋와지고있다고만하구 .. 제가너무 궁금증이 많은건가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꿋벅

답변:

안녕하세요?

저랑... 아주 비슷한 경험을 하고 계시군요.
저도... 좌식때였나... 어느날 갑자기 앉아 있는데 대맥이 돌더군요.
저같은 경우는 뜨거운 기운은 아니었지만...
무엇인가 울룩불룩한 기운이 정말 심장이 뛰듯이 뛰면서 대맥을 휘감아 돌더군요.
몸안쪽에서 밖으로 툭툭 치면서 말입니다... ^^

물론 정상적인 대맥이 도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모든 일은 순서가 있게 마련이니...
단전자리가 완전히 잡히고 좌식이 끝나기 전에 대맥이 돌 수는 없지요.

하지만 생기는 이미 온몸을 돌고 있으니...
수련에 들어서 기감이 예민해지면 그렇게 이미 돌고 있던 생기를 강하게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안돌던 기운이 도는 것이 아니라 원래 온몸에 퍼져서 돌고 있던 생기를 기감이 예민해진 덕분에 느끼게 되는 것이지요.

그럴때에는 안느끼려 하실 필요도 없구요... 또 그게 느껴진다고 자꾸 느끼려고 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가만히 그런가보다... 하고 계시면 조만간 그 느낌이 사라질 것입니다.
사라지더라도 이상하거나 잘 못 되는 것이 아니니 절대 걱정은 하지 마시구요...

지금 수련초기에 기운의 변화가 시작이 되는 시기이니...
여러가지 몸의 변화가 나올 수 있습니다만...
수련 처음에 주로 일어나는 하나의 현상일 뿐이니까 너무 걱정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그저... 하루 하루 차분하게 수련하시면 좋은 결과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상태 글쓴이 날짜
98 또 질문 드립니다^^; 답변완료 김명진 2013-05-30
97 궁금합니다^^; 답변완료 김명진 2013-05-22
96 의문점 ?? 질문좀여^^ 답변완료 만공 2013-05-11
95 진기에 대하여 여쭙습니다 답변완료 임진섭 2013-05-06
94 보통 행공은 몇분정도 하면 돼나요? 답변완료 아기병아리 2013-05-05
93 전생 답변완료 정기신 2013-05-04
92 운동헬스 답변완료 정기신 2013-05-04
91 질문입니다. 답변완료 레드 2013-05-01
90 안녕하십니까? 답변완료 무명 2013-04-26
89 단전의 현상 ?? 답변완료 만공 2013-04-25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