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문호흡

수련체험기

석문호흡을 하니 이렇게 달라져요.4

글쓴이: 공감지기

■ 대전 / 남 / 50대

석문호흡을 하면서 너무나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를 몸과 마음 정신, 일상의 삶에서 일어나는 변화들로 정리하였습니다.

1.몸의 변화
- 채식 위주로 섭생을 하고 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 자신과 함께 하는 여러장부들과 경락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피로감이 사라지고 활기있는 생명력과 면역력과 치유력이 생겼습니다.

2.마음, 정신변화
- 조급하고 급하고 불안했던 마음에서 보다 여유롭고 넉넉하고 당당해지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생겼습니다.
- 생각이 간단, 간결, 단순하고 명료하게 변화되고 감정의 변화의 폭이 줄어들었습니다.
- 매사에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측면을 보게 되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고 자율적으로 생각하고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3. 삶의 변화
- 규칙적이고 일상적으로 수련하는 습관이 생겼으며 자신에게 정성을 들이는 것 같아 자신에 대한 자존감이 듭니다.
- 주어진 환경이 자신을 성장시키는 환경임을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 주어진 모든 일에 감사함과 고마움으로 대하게 되고 어려움이 올 때마다 할 수 있다는 마음을 내고 풀어낼 방법을 생각하고 하나씩 실천하니 인내력과 실천력, 구현력이 생겼습니다.
- 생각으로 머물던 것에서 실천하는 힘이 생긴 것 같습니다.
- 주변 환경에 흔들리던 자신이 중심을 세우게 되며 진솔하고 겸손하고 부드럽게 자신과 주변 존재들을 대하게 되었습니다.
- 자신만 생각하던 의식, 인식, 습관이 상승, 확장, 발전되어 여러 존재들과 둘이 아닌 하나의 공동체이며 한 빛임을 인지, 인식,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TOP ↑